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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V 그랜드 투어러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에 시승 포르쉐는 특히 온로드에서의 주행에 포커스 된다. SUV에 준다면 꽤 과감한 업데이트해야 될 것 같다. 본래는 오프로드를 달리는 것을 전제로 한 유형의 자동차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의 SUV는 온로드도 우수 분야인 이 카이엔 터보 GT처럼 뉘르부르크링 노르 드 슈 라이프 명을 7 분 38 초 9로 달렸다. 이번에 소개하는 SUV는 상상 이상으로 빠르다. 독일 봐이삿하에 위치한 포르쉐 개발 센터는 어떤 수술을 더한 것일까 확인 해 보니 꽤 대대적으로 손이 더 해지고 있다. 외형은 범퍼와 스포일러 등 공력 성능에 관한 부분이 새롭다. 휠을 22 인치로 인치 업하고 실내 천장도 포함 알칸타라로 빽빽하게 깔려있다. 계기판 중앙에 놓여있는 레브 카운터 바늘은 노란색으로 염색했다. 차내에는 은은한 분위기가 감돈다. 엔진은 4.0L의 V형 8기통 트윈 터보 가솔린이며, 지금까지의 카이엔 터보에서 90ps과 7.1kg-m가 강화되고 640ps와 86.5kg-m를 획득하고있다. 전용 내부 개선뿐만 아니라, 부스트 압력의 상승, 유량이 많은 인젝터, 티타늄 배기 등이 상승하는 효과이다. 또한 새시에 추가 한 튜닝이 추가되었다 카이엔 터보보다 높이는 17mm 낮아 GTS와 비교해도 7mm 낮다. 3챔버의 에어 서스펜션은 일반 모드에서 10%, 스포츠 모드에서 15%, 터보에서 강화되었다. 액티브 바디 롤 제어 브레이크에 의한 토크 벡터링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와 후륜 조향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리어 댐퍼 마운트 강성이 높아져 핸들링의 정확도를 향상시키고있다. 이들이 결합하면 상당히 적극적인 로드카로 완성될 것이다. 실제로는 그렇게까지 심하지는 않다. 시가지 등 부드럽게 가속 페달을 밟고 운전하는 한 엔진은 조용하다. AT는 토크 컨버터 타입으로 듀얼 클러치와 달리 아주 고급으로 변속을 해내 준다. 아이들링 스톱 기능이 완전히 정지하기 전에 엔진을 중지시킨다. 브레이크 페달 밟으면 핸들도 무거워진다. 부드러운 운전에 방해가 된다고 느꼈다. 동급의 경쟁자와 비교하여 바람 가르는 소리는 작지만, 로드 노이즈는 크다. 앞이 285/35, 리어 315/30 피렐리 P 제로 코르사와 강성이 높은 부시류가 영향을 주고있는 것이다. 포르쉐 GT라고 부르는ep 적당한 주행의 질감은 고급스러우며, 카이엔 터보 GT는 충분히 일상의 다리가 되어 준다. 7.1km/L의 평균 연비와 319g/km의 CO2 배출량을 감수 할수 있다면 말이다. 스티어링 느낌도 좋다. 회전의 정확성과 자연스러운 반응을 실현할 수있다. SUV도 포르쉐를 최고의 자동차라고 느끼게 해주는 요소 중 하나이다. 포지션 제어도 뛰어나 전형적인 영국의 일반 도로에서는 서스펜션을 일반 모드로 충분하다. V8 트윈 터보 엔진은 마음 만 먹으면 상당한 파워를 방출한다. 스티어링 휠의 시프트 패들을 주행 중간 회전 영역의 토크의 꼭데기를 잘 잡고 운전할 수있다. 6750rpm의 리미터에 접근할수록 엔진은 성미가 거칠게된다. 차량 중량은 2.2톤 이지만, 0-100km/h 가속은 3.3초만에 해낸다. 2단에서 회전 수를 당기면 영국 교외의 제한 속도 97km/h에 도착 해 버린다. 그 실력을 발휘할 수있는 빈도는 매우 적을 것이다. SUV의 카이엔 포르쉐 GT 같은 동적 성능을 제공 할 가치는 찬반 양론 있다고 생각한다. 솔직히 필자 취향이 아니다. 하지만 그 마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어 보인다.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영국)의 스펙 영국 가격 : 14 만 3910 파운드 (2216 만원) 전장 : 4942mm 전폭 : 1995mm 전고 : 1636mm 최고 속도 : 299km / h 0-100km / h 가속 : 3.3 초 연비 : 7.1km / L CO2 배출량 : 319g / km 차량 중량 : 2220kg 파워 트레인 : V 형 8 기통 3996cc 트윈 터보 차저 사용 연료 : 가솔린 최고 출력 : 640ps / 6000rpm 최대 토크 : 86.5kg-m / 2300-4500rpm 기어 : 8 단 오토매틱